단통법 폐지시기와 KT 3만원대 5G요금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단통법 폐지시기
단통법 폐지시기는 현재로서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. 단통법 폐지가 시행되려면 여러 절차를 거쳐야 가능합니다.
- 국회의원이나 정부에서 단통법 폐지 법안을 발의해야 합니다.
- 제출된 법안은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법안에 대한 검토, 토론, 수정안 등이 마련되고 투표에 의해 상임위원회를 통과해야 합니다.
- 국회 상임위원회를 거쳐 본회의 표결이 진행되어야 합니다. 국회의원의 과반수가 찬성하면 법안은 통과됩니다.
- 이 법안이 대통령 재가를 거치면 공포 및 시행되게 됩니다.
이동통신 3사(KT, SKT, LG유플러스) 5G 3만원대 요금제 서비스 시작
SK텔레콤, KT, LG 유플러스가 3월달부터 5G 3만원대 요금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. 그 동안 인터넷 속도는 느리고 가격은 비싸다는 사용자들의 불만이 많았습니다. 정부의 통신비 완화 부담 요구에 따른 가격 인하라고 합니다. 제 4의 통신사인 스테이지엑스도 이동통신사로 선정돼 경쟁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.
– KT 5G 슬림 (4GB, 37,000원) – 만 34세 이하인 경우, 데이터를 2배 제공합니다.
5G 3만원대 요금제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위 링크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 위에 금액은 참고로 사용가능한 데이터는 4GB로 많지는 않습니다. 다만, 만 34세 이하인 경우 데이터를 2배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월 8GB 사용이 가능합니다.
참고로 선택약정이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므로, 25%를 추가로 선택약정을 통해 가입하게 되면, 2만원대 요금으로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– SKT는 2월달에 그리고 LG 유플러스는 3월달에 3만원대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.
SK텔레콤과 LG 유플러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조만간 5G 3만원대 요금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– 최근 스테이지엑스가 제 4의 이동통신사로 선정되었습니다.
스테이지엑스는 이동통신 3사의 고가 요금제와 고가 단말기 결합 형태의 소비 패턴 자체를 개선한다고 합니다. 정부는 스테이지엑스가 이동통신사의 메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